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찾다

블로그가 처음이라면?! 블로그 시작 전 꼭 읽어야 할 도서!!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저자 리뷰요정리남 솔직리뷰

by 오오니 2021. 5. 13.

안녕하세요! 오오니입니!

 

파이어족 : 멈춰!! 필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리남

 

오늘은 드디어 완독한 리뷰요정리남님의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원래 책 읽는 것을 좋아하고 무언가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긴 하지만 의외로 굉장히 빨리 읽은 것 같기도 하고 

책 내용 또한 궁금한 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굉장히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다.

 

 

사실 리뷰요정리남님을 알게 되면서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블로그라는 시스템에 관하여 아는 게 거의 없었습니다. 
블로그라 하면 그냥 '일기 같은 것'이라는 생각이 강했기 때문에 블로그로 정보를 공유하며 광고를 달고 수익을 창출한다는 등 정말 신기한 주제들이 많았고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 조금 늦었지만 경제적 시간적 공간적 자유를 꿈꾸며 첫 파이프라인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 제목과 같이 너무 유익하고 재밌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왜 좀 더 일찍 찾아보지 않았는지, 더 일찍 생각해 보지 않았는지 

아직 다들 나에게 어리다 말하고 뭘 시작해도 늦지 않은 나이라 하지만 너무 후회스러웠다.


당신이 지금 당장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5가지 이유
  •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어 부담이 없다.
  •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자유롭다.
  • 경력이 필요 없어 누구나 할 수 있다.
  • 집콕으로 자투리 시간이 많아졌다.
  • 아직 월급만으로는 생활이 빠듯하다.

책에서 말하는 성인남녀 희망 직업TOP10

 

나도 며칠 전까지만 해도 안정적인 직장생활과 노후 연금도 보장된 공무원으로 준비를 할까 상당히 많은 고민을 했다. 

공무원 호봉별 월급 표도 찾아보고 연금 수령액, 시험 준비 등...

꼼꼼히 찾아본 결과 나는 저 월급 받으면서 일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더욱 고소득을 위해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리남님께서 말하기를

 

'완벽을 고집하면 준비 과정이 늘어난다. 준비과정이 길어지면 포기할 이유가 많아진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이 문장을 보고 3분 정도 생각을 하다가 바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블로그를 개설하였다.

정말 맞는 말이었다. 내가 저렇게 준비만 하다 끝났던 일들이 얼마나 많았을까 생각해봤고 

해보지도 않고 준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웃기기만 했기에 3분의 고민으로 바로 블로그 개설을 했다.

 

리남님의 책에는 정말 내가 평소에 생각했던 내용들이 많이 담겨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리남님이 살고 있는 인생과 내 인생은 달랐다. 

결정적인 이유를 한 가지 뽑자면 바로 실행을 안 했다는 것이라 생각한다.

 

바뀌고자 한다면 행동이 우선이다.

진정으로 지금과 다른 삶을 원한다면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바꿔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이 들었지만 이 부분이 킬링 포인트였다. 

바뀌자고 생각만 했을 뿐 실천을 하지 않으면 결과적으로 아무것도 바뀌는 일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책에 포함된 유튜브 링크도 활용하고 책도 보면서 다시 티스토리를 시작했다.

 

책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전개되면서 하나하나 상세하게 알려주려는 인상이 강했다.

책에서도 나왔지만 다른 블로거들이 공개하지 말라고 하던 부분까지 공개를 하시며 유튜브와 책을 작성하셨다.

 

클래스 101에서는 비록 유료로 강의를 하고 있지만 

유튜브와 책에서 보이듯이 이남의 성향상 그 값에 할당하는 지식과 내용이 담겨있을 것 같아 

클래스 101 또한 신청하게 됐다.

 

책을 읽고 사람들마다 받아들이는 게 다르지만 

나에게 있어서 이 책으로 인생의 제2막이 시작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