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찾다

파이어족 : 멈춰!! 필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리남

by 오오니 2021. 5. 9.

안녕하세요! 오오니입니!

 

오늘 오전 5시에 일어나 기분이 참 상쾌하네요! ㅎㅎㅎ

사실 제일 상쾌한 이유는 요놈 때문이였죠 ㅋㅋㅋ

 

일어났는데 자기는 자겠다며 오는 귀염둥이..

 

우리 귀염둥이와 침대를 정리하고 아침 청소를 하고

 

볼링을 치러 가기도 하고~


산책 중 서점을 들렀는데 

 

파이어족을 꿈꾸는 저한테 너무 안성 맞춤인

 

이 책이 눈에 들어왔어요!

 

책 보여드리기 전에

멈춰!!!!

 

"파이어족이란?"

경제적 자립을 통해 빠른 시기에 은퇴하려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

파이어(FIRE)란 '경제적 자립, 조기 퇴직'(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첫 글자를 따 만들어진 신조어다. 고소득·고학력 전문직을 중심으로 지출을 최대한 줄이고 투자를 늘려 재정적 자립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이다. 파이어족은 30대 혹은 40대 은퇴를 목표로 수입의 절반 이상을 저축하기 위해 노력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이어족 [FIRE] (두산백과)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이 책의 저자는 

 

유튜버이신 '리뷰요정리남'님께서 디지털 노마드 시대에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에 관하여 쓴 책이에요.

 

즉, 파이어족이 되는 법을 말해주는 책이겠죠!


개인적으로 한번 훑어보면서 경제적인 부분에서 아는 내용들(블로그나 유튜브 관련 내용들 제외)을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이번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서 또 나중에 유튜브도 시작할 계획이라 

 

나한테 유용한 책이겠다! 라는 생각에 바로!! 질러버렸어요ㅎㅎ


대한민국은 현재 N포세대다 라는 말들이 참 많죠?

 

결혼,주택,육아,노후,취미 등등 중에 몇가지는 포기해야만 살 수 있다.

 

라는 얘기이고 책에서도 내용을 다루고 있는 듯 하네요!

 

그래서 N포세대이지만! 포기하지 말고 원하는 것을 다 이루자! 라는 의미로


원하는 것을 이루는 부의 마인드셋

제 1부가 시작이 됩니다!!


무언가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사람들은 현재 N잡세대를 맞이하고 

 

돈을 벌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여러가지 구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스마트스토어나 유튜브, 블로그 등 저희가 모르는 것들도 아직 많을 거에요!

저도 항상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지만 쉽게 찾아볼 수는 있어도 

 

막상 하려니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참 막막하더라고요 ㅜ 

 

그래서 이책이 더 필요한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솔직하게 요즘 뉴스를 보며 많은 생각이 들어요.

 

집값이 오르는 걸보며 내집은 언제 장만할 수 있을까 

 

집을 사도 현관문만 내꺼일텐데 ㅠ.. 뭐 이런 생각들ㅋㅋㅋ

 

이런 생각들을 바탕으로!!!

자면서도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

제 2부가 시작이 되네요! 

 

너무 궁금한 점이 많기 때문에 하루 빨리 읽어보고 싶었지네요!!

 

아직 완독하지 않았지만 재밌는 부분이 많았기에 다 읽고 난 후에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